본문 바로가기
살림노하우

생활비 절약팁 - 수도요금 만원이상 절약한 방법 (수도요금인증)

by _레이지 2021. 6. 23.
반응형

 

올해 초부터 생활방식 중 딱 한 가지를 바꿨는데요.

이 방법 하나로 수도요금을 만원이상 줄였습니다.

 

 

먼저 고지서 인증 보시죠!!

작년 말이랑 올해 상반기랑 차이가 많이 나죠?

 

제가 바꾼 방법은 바로

손씻은 물을 모아 변기에 사용한 거예요.

 

손을 씻을 때마다 세숫대야에 물을 받아두었다가

변기를 쓰고 물탱크에 세숫대야에 모은 물을 부었어요.

바가지 용도로 배달 용기중에 제법 넉넉한 걸 버리지 않고 두었다가 쓰고 있어요.

 

정말 딱 이거 하나만 생활습관을 바꿨는데 수도요금이 이렇게나 차이가 나더라고요.

자세히 보니 변기 물탱크에 물막이 끈이 수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물 높이도 5mm 정도 낮게 설정해 놓았어요.

 

추가 생활 팁!! 

커피를 덜 마시면 화장실을 덜 간다.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수분 배출이 더 자주 일어나는 거 알고 계시죠?

저는 집에서 커피를 내려마시는데요.

커피를 거의 안마신 날과 달고 사는 날 화장실 가는 횟수가 엄청 차이 나는 걸 체감했어요.

 

커피 줄이고 물을 더 마시는 걸로 생활습관을 바꾸고 싶어요.

커피도 절약하고 커피내리는 전기도 절약하고 쓰레기봉투 차는 속도도 줄어들고 수도요금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