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반찬 고민을 끝내준 반찬배달 반찬해결사 후기

by _레이지 2021. 12. 15.
반응형

매일 집에서 밥을 먹어야 하다 보니
귀찮을 때, 장 봐둔 게 없을 때 시켜먹던 배달음식이 질리기 시작하고 식비도 너무 많이 나가서

집밥을 좀 더 자주 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요리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고  메뉴 정하는 게 너무 힘들었어요. 매번 같은 것만 돌려가며 하게 되고요.

반찬가게를 가도 늘 사는 것만 사서 지겨움의 연속!

 


학교 다닐 때 매번 메뉴가 새로 나오던 시절이 그리웠어요.

(너무너무 간절히! 집 근처에 식권 받는 회사 식당 있다고 하면 찾아가서 사 먹고 싶은 지경이었어요.)

 


밀키트는 많이 주문해서 먹었는데 배달 반찬은 어떤가 찾아보았는데

매일 식단을 짜서 제공하는 반찬을 판다는 광고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바로바로 이름도 반찬해결사

 


"그래 이거야! 하루 식단표를 짜서 그대로 먹고 싶었다구!"


어느덧 세 번째 주문을 하게 었어요.
(세 번째면 단골 하겠단 얘기)



매달 첫 주문은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 것 같은데 제가 주문할 때는 할인 이벤트를 했었어요.

제가 주문하던 달은 첫 주문 9,900원


새벽 배송과 오후 배송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새벽 배송은 직접 배달해주시는 것 같고 오후 배송은 CJ택배로 왔어요.


포장을 열면

 

아이스팩 1개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성분과 중량이 표시된 오늘의 메뉴가 적힌 종이가 들어있어요.

저는 이 종이를 냉장고에 붙여놓고 다 먹을 때마다 메뉴를 지워주니까 편리하더라고요.


보통 양으로 주문하면 3인분 기준의 반찬이 옵니다.
가족이 많으시거나 많이 먹고 싶다면 1.5인분 증량 주문을 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잘 상하는 단백질 메인 메뉴부터 먹고 마른반찬이나 장아찌 같은 절임 반찬, 김치를 가장 늦게까지 먹어요.

한 끼에 반찬 세 가지 정도씩 골라서 먹으면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혼자 먹으니까 모든 메뉴를 다 먹을 때까지 한 달이 걸리더라는... (지난번에 멸치볶음이 왔는데 손만 한 작은 통에 가득가득 와서 진짜 오래 먹었네요.)



'반찬 해결사'를 이용해 본 소감 / 후기


1. 집밥 메뉴 고민이 매우 많이 줄어듭니다. 식단표를 보고 원하는 날짜를 고르기만 하면 끝. (하루만 선택해도 되고 여러 날짜 한 번에 선택해도 됩니다.)

2. 장을 보고 음식을 하는 힘듬과 음식물 쓰레기에서 해방될 수 있다.

3. 정신적 육체적 에너지를 아껴서 다른 일을 할 수 있다.

4. 내가 못 만들거나 안 만들어본 음식을 먹을 기회가 생긴다. 골고루 먹을 수 있다.

5. 식비 절약. 언제든 반찬이 있어서 배달음식을 줄일 수 있고 장보고 방치해서 버려지는 식재료가 생기지 않는다.


* 전문가분이 식단을 짜서 만들어 주시니까 1인 가구의 영양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보통 반찬가게와 다르게 간이 세지 않고 적당해요. (집 주변 반찬가게는 대부분 짜서 한 두 번 사 먹고 안 가게 됨)

* 반찬 해결사에서 주문한 반찬을 메인으로 놓고 가끔 배달이나 마트에서 먹고 싶은 것을 추가해서 먹으면 진짜 진짜 만족스럽고 유용하게 집밥을 차려먹을 수 있었어요.

* 처음에 주문한 반찬에 남자 손만 한 가자미 구이가 두 마리 왔는데 아껴먹다가 곰팡이가 생겨서 한 마리를 버리게 된 게 너무 아까웠어요. 그 뒤로 빨리 상하는 단백질 위주의 메인 메뉴를  먼저 먹으니까 상해서 버리는 일이 없어졌어요.

*냄비에 한 번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잠깐 돌려서 따뜻하게 먹기 편리해요.

* 먹다가 특히 마음에 드는 반찬은 따로 마련된 온라인 스토어 '셰프반찬'에서 마음껏 주문해 먹을 수 있었어요.


셰프반찬
https://m.smartstore.naver.com/chefschan

 

셰프반찬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셰프들이 정갈하게 만든 수제 국, 요리, 반찬을 내맘대로 골라담는 반찬쇼핑몰

smartstore.naver.com



앞으로도 계속 주문해서 먹을 생각이에요.

 

 

반찬 해결사를 이용하기 전에는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반찬을 주문해서 먹었었어요.

대용량으로 구입하기 편리해요. 다만 저는 1인 가구라 빨리 먹기 힘들어서 먹다가 질려버린...

https://coupa.ng/ca3M3k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